정비 가이드 및 매뉴얼

대동모빌리티 스마트 모빌리티 제품의 품질보증기간과 정비 가이드를 확인해보세요.

GS100 품질 보증 안내

대동모빌리티에서는 GS100에 대해 아래와 같이 보증하여 드립니다.

※ 본 보증서에 기술된 이외의 사항에 대해서는 보증하여 드리지 않으며, 해석상의 차이가 있을 경우에는 폐사의 판정에 따라 처리됩니다.
※ 제품사양 등은 품질개선을 위해 예고 없이 변경될 수 있습니다.

정비 점검 가이드

GS100 정비 주기 차트

일반적인 방법으로 차량을 사용할 경우의 구동 거리 및 사용 시간을 기준으로 지정된 항목에 대해 점검하는 것을 말합니다.

점검 항목 주기 (거리/기간) 3,000 km 5,000 km 10,000 km 20,000 km 30,000 km 참조
3개월 6개월 12개월 24개월 36개월
버튼/스위치류 점검
라이트류 점검
모터 오일 점검
교환 #
배터리 (7.5A) 점검
교환 #
냉각수 점검
교환
브레이크 패드 점검
교환 #
브레이크 디스크 점검
교환 #
브레이크 오일 점검
교환
브레이크 호스 점검 #
구동 체인 점검
교환 #
메인 및 사이드 스탠드 점검
스티어링 유격 점검
너트 및 볼트 체결 상태 점검
휠 / 타이어 교환
브레이크 패드 점검
시트 래치 점검
미러 점검
쇼버 점검

# 안전을 위해 당사가 지정하는 전기 이륜차 서비스 전문점에서 점검 및 교환하십시오.

점검 주기는 계기판의 적산계 또는 출고일 이후 기간에 의해 결정됩니다. 선도래 조건을 확인하여 적용해 주십시오.

본 점검 간격은 일반적인 전기 이륜차 운용 상태인 경우에 해당하며, 작업장의 상태에 따라 맞지 않을 수 있습니다.

계기판 및 조작판의 표면은 항상 청결히 하여 주시고 손상이나 오작동 발생 시 신품으로 교환하십시오.

배달, 택배 등 업무적인 사용으로 차량을 이용하는 경우 등에는 부품의 내구성이 일반적인 사용 조건일 때보다 매우 열악합니다.
이런 경우에는 정기점검 시기나 소모품 및 오일교환 주기 등에 관해서 가까운 지정 서비스점에 문의해 주시기 바랍니다.

전동 카트 수동운전 시 고장대책

본 고장 진단차트는 차량장치에 관심이 많거나 익숙한 사용자를 위해 비교적 간단한 정비사항만을 간추려 나타냈습니다.
보다 복잡하고 상세한 정비 사항에 대해서는 대동모빌리티 지정대리점과 상의 바랍니다.

발생 원인 점검 내용 조치 방법
1. 카트가 출발되지 않음 키스위치&견인스위치 "OFF"으로 되어 있음 키스위치&견인스위치 "ON"으로 함
2. 전기장치 고장(조명, 혼 등) 퓨즈가 단선됨 퓨즈를 교체함
배선 연결이 불량함 배선 연결을 정확하게 함
부품 고장 부품을 교체함
배터리가 방전됨 배터리를 재충전함
3. 배터리 방전 키스위치 "ON" 상태로 방치함 배터리를 재충전함
전기장치 "ON"상태로 방치함 배터리를 재충전함
장시간 충전을 걸지 않고 방치함(자연방전) 배터리를 재충전함
충전기 고장으로 충전 불가, 충전기 배선 연결 불량 충전기 수리 및 배선 재연결
과도한 외부 전기 사용(추가 장착 기기) 배터리를 재충전함
배터리 수명연한이 초과됨 배터리를 교체함
4. 주행력이 약함 악셀 정상적으로 작동되지 않음 악셀을 교체함
5. 주행 불가 배터리가 방전됨 배터리를 재충전함
6. 브레이크 제동력 부족 브레이크 패드가 젖은 상태임 브레이크 패드를 건조시킴
브레이크 오일이 부족함 브레이크 오일을 보충함
브레이크 오일 라인에 공기가 유입됨 브레이크 오일 라인 공기빼기를 실시함
브레이크 패드가 과다하게 마모됨 브레이크 패드를 교체함
7. 후진 부저가 울리지 않음 전진, 후진 스위치 위치가 잘못됨 전진, 후진 스위치 위치를 바르게 설정함
8. 스티어링 무거움 앞바퀴 타이어 공기압이 부족함 앞바퀴 타이어 공기압을 규정값으로 보충
9. 조향의 정숙성 부족 스티어링 기어박스가 고장 스티어링 기어박스를 교체함
토우인 조정 불량 토우인을 규정값으로 재조정함

문의사항이 있으면 대동모빌리티 대리점으로 연락하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