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이용약관

  1. 제 1 장 총칙

    제 1 조 (목적)

    • 본 서비스 이용약관(이하 "본 약관" 또는 문맥에 따라 "이용계약"이라 합니다)은 주식회사 대동모빌리티(이하 "회사"라 합니다)가 제공하는 대동-e모빌리티 서비스의 이용과 관련하여 "회사"와 회원의 권리, 의무 및 책임사항, 기타 필요한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2. 제 2 조 (정의)

  3. 본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1. "회원"이라 함은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법인 및 단체(그 임직원 포함함) 혹은 개인을 말합니다.
    2. "단체 회원"이라 함은 그 불특정 임직원으로 하여금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하고자 하는 법인 또는 단체 "회원"을 의미합니다.
    3. "소속 회원"이라 함은 "단체 회원"의 임직원으로서 "단체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대상자로 등록한 자를 의미합니다.
    4. "서비스"라 함은 "회사"와 "회원" 간의 "서비스" 이용계약에 따라 "회원"이 이용할 수 있는 대동 e-모빌리티 어플리케이션 서비스를 의미하며, 그 구체적인 내용은 제12조 제1항과 같습니다.
    5. "아이디 (ID)"라 함은 "회원"의 식별과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회원"이 정하는 문자와 숫자의 조합을 의미합니다. 단, "단체 회원" 및 "소속 회원"의 경우 "회사"가 아이디를 부여합니다.
    6. "비밀번호"라 함은 "아이디"와 일치되는 "회원"임을 확인하고 비밀보호를 위해 "회원" 자신이 정한 문자 또는 숫자의 조합을 의미합니다.
    7. "서비스 화면"이라 함은 "아이디"를 이용하여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도록 "회사"가 운영하는 어플리케이션을 말합니다.
    8. "신청인"이라 함은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하여 "서비스 화면"을 통해 회원가입 신청 및 본 약관에 대한 동의 절차를 완료하였으나 아직 "회사"의 승인을 받지 못한 자를 의미합니다.
    9. "이용대상 원동기"라 함은 "회사"가 제조, 유통 또는 판매(또는 위탁판매)하는 (전기) 원동기장치자전거로서 "서비스" 제공을 위한 설비가 장착되어 있는 것을 의미합니다.
  4. 제 3 조 (약관의 개정 및 공지)

    1. "회사"는 본 약관의 내용을 "회원"이 쉽게 알 수 있도록 "서비스 화면"의 첫 화면에 게시합니다.
    2. "회사"는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이하 "정보통신망법") 등 관련 법규를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본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3. "회사"가 본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서비스 화면"에 적용일자 및 개정사유를 명시하여 현행 약관과 함께 그 개정약관의 적용일자 7일 전부터 적용일자 경과 후 상당한 기간이 경과할 때까지 공지합니다. 다만, "회원"에게 불리한 약관의 개정의 경우에는 적용일자 30일 전에 공지하며 이에 더하여 본 약관 제9조 [회원에 대한 통지]에 정한 방법으로 통지합니다. "회사"가 이메일 통보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개별 고지하는 경우, "회원"이 제공한 이메일 주소 중 가장 최근에 제공된 곳으로 통보하며, "회원"이 최근의 정보로 변경하지 않아 발생한 손해에 대해서는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4. "회사"가 전항에 따라 개정약관을 공지 또는 통지하면서 "회원"에게 30일 기간 내에 의사표시를 하지 않으면 의사표시가 표명된 것으로 본다는 뜻을 명확하게 공지 또는 통지하였음에도 "회원"이 명시적으로 거부의 의사표시를 하지 아니한 경우 "회원"이 개정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봅니다.
    5. "회원"이 개정약관의 적용에 동의하지 않는 경우, "회사"는 개정약관의 내용을 적용할 수 없으며, 이 경우 "회원"은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고, "회사"는 개정약관의 적용에 동의하지 않은 "회원"에 대한 서비스 제공을 중단할 수 있습니다.
    6. 본 약관에 동의하는 것은 "회사"가 운영하는 웹사이트 또는 모바일 서비스를 방문하여 정기적으로 약관의 변경사항을 확인하는 것에 동의함을 의미합니다. "회사"는 변경된 약관에 대한 정보를 알지 못하여 발생하는 "회원"의 손해에 대하여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5. 제 4 조 (약관의 해석)

    1. "회사"의 개별 "서비스"에 대해서는 별도의 이용약관 및 정책을 둘 수 있으며, 해당 내용이 본 약관과 상충할 경우에는 별도의 이용약관이 우선하여 적용됩니다.
    2. 본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이나 해석에 대해서는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전자문서 및 전자거래 기본법", "전자서명법",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등 관계법령 또는 상관례에 따릅니다.
  6. 제 2 장 이용계약의 체결 및 이용계약 당사자의 의무

    제 5 조 (이용계약 체결)

    1. 이용계약은 "신청인" 본인이 "서비스 화면"을 통해 회원가입 신청 및 본 약관에 대한 동의 절차를 완료하고, 회사가 이러한 신청에 대해 승인함으로써 체결됩니다.
    2. 본 조 제1항에 따른 신청에 있어 "회사"는 "신청인"에게 전문기관을 통한 실명확인 및 본인인증 또는 "회사"가 부여한 "회원" 인증코드 등을 요청함으로써 "회원"의 본인 여부 및 자격 요건 등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3. "회사"는 "서비스" 관련 설비의 여유가 없거나, 기술상 또는 업무상 문제가 있거나 기타 회사가 합리적인 판단에 의하여 필요하다고 인정하는 경우에는 "신청인"에게 별도로 고지하고 승낙을 유보할 수 있습니다.
    4. "회원" 및 "신청인"은 본인 명의의 정보만을 사용하여야 하며 "서비스" 가입 또는 이용 과정에서 타인, 가공인의 정보를 사용하거나 진실하지 않은 정보를 기입하지 않아야 합니다. 그렇지 않은 경우 "회사"는 "신청인"의 가입 신청을 거절할 수 있고, "신청인"에 대하여 "신청인"의 행위로 인하여 "회사"에 발생한 모든 손해의 배상을 청구할 수 있습니다.
    5. "회사"는 "회원"에 대해 회사정책에 따라 등급별로 구분하고 이용시간, 이용횟수, "서비스" 메뉴 등을 세분화하여 이용에 차등을 둘 수 있습니다. 이에 따라 "회사"가 "회원"의 등급을 구분하는 경우 각 등급별 자격 요건 및 이용 가능 "서비스"의 범위에 관하여는 "회사"의 인터넷 홈페이지 또는 "서비스" 내 연결화면에 공지합니다.
    6. "단체 회원"은 "서비스" 내 연결화면을 통하여 "소속 회원"에 관한 정보를 제공함으로써 "소속 회원"을 등록 또는 변경할 수 있습니다. 단, "단체 회원"은 "소속 회원"으로 하여금 본 약관을 준수하도록 할 책임이 있습니다. "단체 회원"의 "소속 회원" 등록 방법 및 "소속 회원"의 "서비스" 이용 방법 등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회사"의 인터넷 홈페이지 또는 "서비스" 내 연결화면에 공지합니다.
  7. 제 6 조 (이용신청에 대한 승낙 및 이용제한)

    1. "회사"는 "신청인"에게 다음 각 호에서 정한 사유가 없는 한 "신청인"의 회원가입 신청을 원칙적으로 승인합니다. 다만,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신청인"의 회원가입 신청에 대하여는 승낙을 하지 않을 수 있고, 승낙한 경우에도 언제든지 이용계약을 해지하거나 "서비스" 제공을 중단할 수 있습니다.
      1. "신청인"이 본 약관에 의하여 이전에 "회원" 자격을 상실한 적이 있는 경우, 단 "회사"의 "회원" 재가입 승낙을 얻은 경우에는 예외로 함
      2. 본인 인증 과정에서 실명이 아닌 타인의 명의를 이용하는 등 회원 가입 신청 시 입력한 정보가 사실과 다르거나 정확하지 않은 경우
      3. "회사"가 요구하는 서비스 이용에 필수적인 정보를 기재하지 않은 경우
      4. "신청인"이 이용대상 원동기 소지자가 아닌 경우
      5. "신청인"이 미성년자이거나 운전면허증 보유자가 아닌 경우
      6. 신용정보의 이용 및 보호에 관한 법률에 의한 신용 불량자로 등록된 자가 이용 신청한 경우
      7. 공공의 안녕 질서 및 미풍 양속을 해할 우려가 있다고 판단되는 자, 이용 신청을 승낙할 시 서비스의 건전한 운영과 정상적 제공에 현저한 지장을 가져올 우려가 있다고 회사가 합리적으로 판단하는 자가 이용 신청한 경우
      8. 동일한 "이용대상 원동기"에 관하여 다른 "회원" 가입 내역이 존재하는 경우
      9. 법령에서 금지하는 위법행위를 할 목적으로 이용신청을 하는 경우
      10. 기타 "신청인"의 귀책사유로 인하여 승인이 불가능하거나 기타 규정한 제반 사항을 위반하여 신청하는 경우
    2. 본 조 제1항에 따라 "신청인"의 가입해지 또는 신청의 승낙을 유보한 경우, "회사"는 원칙적으로 이를 가입신청자에게 통보합니다. 단, "신청인"에게 제1항 각 호의 사유가 치유되었음을 "신청인"이 소명하는 경우 "회사"는 해당 "신청인"의 "회원" 가입 신청을 승인할 수 있습니다.
    3. "단체 회원"은 제1항 각 호에 해당하는 자를 "소속 회원"으로 등록할 수 없고, 이에 위반하는 경우 "회사"는 "단체 회원"에 대하여 이용계약을 해지하거나 해당 "단체 회원" 또는 "소속 회원"에 대한 "서비스" 제공을 중단할 수 있습니다.
    4. "회사"와 "단체 회원" 사이의 "서비스" 이용계약이 종료된 경우, "소속 회원"이 퇴직한 경우, "단체 회원"의 별도 요청이 있는 경우, 기타 "회사" 또는 "단체 회원"이 해당 "소속 회원"의 "서비스" 이용을 제한할 필요가 있다고 판단하는 경우에는, "회사"는 별도의 통보 없이 해당 "소속 회원"의 "서비스" 이용을 일시적으로 또는 영구적으로 제한할 수 있습니다. "소속 회원"의 "서비스" 이용이 영구적으로 제한되는 경우 "회사"는 "회사"가 정한 절차에 따라 "소속 회원"의 개인정보를 파기할 수 있습니다.
  8. 제 7 조 (회원정보의 변경)

    1. "회원"은 "서비스"내 개인정보관리화면을 통하여 언제든지 본인의 개인정보를 열람하고 수정할 수 있습니다. 다만, 실명, 아이디, 생년월일 등 "서비스" 관리를 위해 회사가 필요하다고 판단하는 개인정보는 수정이 불가능합니다.
    2. "회원"은 "회원" 등록 시 기재한 사항이 변경되었을 경우 온라인으로 수정을 하거나 전자우편 등 기타 방법으로 "회사"에 대하여 그 변경사항을 알려야 합니다.
    3. "회원"은 휴대폰번호, 결제 카드의 변경 그리고 운전면허가 정지, 취소, 갱신되거나 기타 운전면허의 효력 또는 기재 사항에 변동이 발생한 경우 지체 없이 이를 회사에 알리고, 서비스 내에서 이를 최신의 정보로 수정해야 합니다.
    4. "회원"이 본 조 제2항 및 제3항의 변경사항을 "회사"에 알리지 않는 경우 "회사"는 "서비스" 제공을 중단할 수 있고, 그로 인하여 "회원"에게 발생한 불이익 및 손해에 대하여 "회사"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5. "회원"이 가입 신청시 등록한 "이용대상 원동기"를 제3자에게 매각, 양도 기타 처분한 경우 "회원"은 "회사"에 이를 통지하여야 합니다.
  9. 제 8 조 (회원의 아이디 및 비밀번호 관리에 대한 의무)

    1. "회원"의 "아이디"와 "비밀번호"에 관한 관리책임은 "회원"에게 있으며, 이를 제3자가 이용하도록 하여서는 안 되고, "비밀번호"를 정기적으로 변경하여야 합니다.
    2. "회사"는 "회원"의 "아이디"가 개인정보 유출 우려가 있거나, 반사회적 또는 미풍양속에 어긋나거나 "회사" 및 "회사"의 운영자로 오인할 우려가 있는 경우, 해당 "아이디"의 이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3. "회원"은 "아이디" 및 "비밀번호"가 도용되거나 제3자가 사용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에는, 이를 즉시 "회사"에 통지하고 "회사"의 안내에 따라야 합니다.
    4. 본 조 제3항의 경우에 해당 "회원"이 "회사"에 그 사실을 통지하지 않거나, 통지한 경우에도 "회사"의 안내에 따르지 않아 발생한 불이익에 대하여 "회사"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10. 제 9 조 (회원에 대한 통지)

    1. "회사"가 "회원"에 대한 통지를 하는 경우 본 약관에 별도 규정이 없는 한 "회원"이 "회사에 제공한 전자우편, MMS, SMS 등 연락처 또는 "서비스" 내 전자우편, 전자쪽지, SMS, MMS 등의 방법 중 1가지 이상의 방법으로 "회사"가 선택하여 통보할 수 있습니다.
    2. "회사"의 "회원" 전체에 대한 통지의 경우, 7일 이상 "서비스 화면"의 게시판에 게시함으로써 본 조 제1항의 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11. 제 10 조 (회사의 의무)

    1. "회사"는 관련법규 및 본 약관이 금지하거나 미풍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지 않으며, 계속적이고 안정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최선을 다하여 노력합니다.
    2. "회사"는 "회원"이 안전하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개인정보 (신용정보 포함 )보호를 위해 보안시스템을 갖추어야 하며, 개인정보 처리방침을 공시하고 준수합니다.
    3. "회사"는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회원"으로부터 제기된 의견이나 불만이 정당하다고 인정할 경우에는 이를 처리하고, "회원"에게 그 처리과정 및 결과를 전달합니다.
  12. 제 11 조 (회원의 의무)

    1. "회원"은 다음 행위를 하여서는 안 됩니다.
      1. 비정상적인 시스템 접근
        - 악성코드, 바이러스 등의 프로그램을 고의 또는 과실로 설치, 유포하는 행위
        - 회사가 제공하는 프로그램 또는 서비스의 일부를 수정, 무단복제 하거나 리버스엔지니어링, 디컴파일, 디스어셈블 및 기타 일체의 가공행위를 통하여 복제, 분해 또는 모방 기타 변형하는 행위
      2. 비정상적인 서비스 이용
        -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의 결과물을 불법적인 목적으로 사용하는 행위
        - 회사의 동의 없이 영리, 영업, 광고, 정치활동 등을 목적으로 서비스를 사용하는 행위
        - 실제 정보와 일치하지 않는 정보 또는 타인의 정보로 회원가입을 하는 행위
        - 다수의 계정으로 활동을 하는 행위
        - 계정 내 불리한 정보를 삭제하기 위해 의도적으로 계정을 탈퇴/재가입하는 행위
      3. 허위 또는 과장된 정보 입력
        - 허위 또는 과장된 정보를 입력하는 행위
      4. 공공질서 위반
        - 성별, 정치, 종교, 장애, 연령, 사회적 신분, 인종, 지역, 직업 등을 차별하거나 이에 대한 편견을 조장하는 행위
        - 회사, 다른 "회원" 또는 제3자를 차별 또는 비방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행위
        - 회사, 다른 "회원" 또는 제3자에 대하여 욕설, 폭언, 협박 등을 하는 행위
        - 과도한 신체 노출이나 음란한 행위를 묘사하거나, 성매매 관련 정보를 공유하거나, 타인에게 성적 수치심 또는 불쾌감을 유발할 수 있는 내용을 게시하는 등 미풍양속에 반하는 정보를 플랫폼 상에 등록하는 행위
        - 혐오스러운 사진 또는 내용을 게시하거나, 욕설, 비속어, 은어를 사용하는 등 사회 통념에 반하는 비정상적인 활동을 하는 행위
      5. 타인의 권리 침해 - 회사, 다른 "회원" 또는 제3자의 특허권, 상표권, 저작권 등 지식재산권을 침해하는 행위 또는 침해할 우려가 있는 행위
        - 타인의 개인정보를 침해하는 행위
        - 기타 웹 해킹 프로그램, 매크로 프로그램, 보이스 피싱을 위한 미러링 사이트 등 타인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침해할 우려가 있는 모든 행위
      6. 계정거래, 양도, 대리, 교환 등
        - 계정을 타인에게 판매, 양도, 대여하거나, 타인에게 그 이용을 허락 또는 이를 시도하는 행위 및 이를 알선하는 행위
      7. 명의 사칭, 도용 등
        - 다른 "회원", 제3자 또는 "회사"의 직원을 사칭하는 행위
      8. 기타
        - 회사가 게시한 정보를 무단으로 변경하는 행위
        - 자기 또는 타인에게 재산상의 이익을 주거나 타인에게 손해를 가할 목적으로 허위의 정보 유통
        - 기타 관련 법령에서 금지하거나 선량한 풍속 기타 사회통념상 허용되지 아니하거나 원활한 서비스 제공에 악영향을 끼치는 일체의 행위
    2. "회원"은 관련법규, 본 약관의 규정, 이용안내 및 "서비스"와 관련하여 공지한 주의사항, "회사"가 통지하는 사항 등을 준수하여야 하며, 기타 "회사"의 업무에 방해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안 됩니다.
    3. "회원"이 본 조항의 의무를 다하지 않을 경우 "회사"는 사안의 중요성과 "회사", 다른 "회원" 및 3자가 입은 손해에 따라 "회원"에게 부득이하게 다음과 같은 제재를 할 수 있습니다. 본 항에 따른 제재는 "회원"이 "서비스"를 무상으로 이용하는 경우뿐만 아니라 유상으로 사용하는 경우에도 동일하게 적용될 수 있습니다.
      1. 서면경고: "회사"는 본 조의 의무를 위반한 "회원"에게 의무 위반의 내용, 위반 시기 등을 기재하여 본 약관 제9조 [회원에 대한 통지]에 정한 방법으로 경고할 수 있습니다.
      2. 이용의 제한: "회사"는 일정한 기간을 정하여 "서비스" 이용과 로그인 등을 제한 또는 중지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해당 "회원"의 접속을 금지하고 "회원"이 게시한 내용의 전부 또는 일부를 임의로 삭제할 수 있습니다.
      3. 영구 정지: "회사"는 "회원"의 계정을 영구적으로 정지할 수 있습니다.
    4. "회원"은 본 조에 따른 "회사"의 이용제한 등에 대해 "회사"가 정한 절차에 따라 이의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이 때 이의가 정당하다고 "회사"가 인정하는 경우 "회사"는 "서비스"의 제공을 재개할 수 있습니다.
  13. 제 3 장 서비스의 이용

    제 12 조 (서비스의 제공 등)

    1. "회사"는 "회원"에게 아래와 같은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1. 모빌리티 정보, 배터리 잔량, BSS정보, 정비소안내, 상담원 연결, 제품안내 등 "회사"에서 제공하는 다양한 콘텐츠를 스마트폰 어플리케이션으로 이용할 수 있는 서비스
      2. 모빌리티 제품의 위치 관제, 고장 및 소모품 교체 등의 관리, 사고 발생 시 긴급 알림 등 서비스
      3. "서비스"의 이용 내역 조회
      4. 기타 "회사"가 추가 개발하거나 다른 회사와의 제휴계약 등을 통해 "회원"에게 제공하는 일체의 "서비스"
    2. "서비스"는 매일 24시간 제공을 원칙으로 하되, 긴급 알림 서비스등 고객 대면 서비스는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만 제공되며, 그 외에도 "회사"는 "서비스"를 일정범위로 분할하여 각 범위별로 이용가능시간을 별도로 지정할 수 있습니다. 다만, 이러한 경우에는 그 내용을 사전에 공지합니다.
    3. "회사"는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의 보수점검, 교체 및 고장, 통신두절 또는 운영상 상당한 이유가 있는 경우 "서비스"의 제공을 일시적으로 중단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본 약관 제9조 [회원에 대한 통지]에 정한 방법으로 "회원"에게 통지합니다. 다만, "회사"가 사전에 통지할 수 없는 부득이한 사유가 있는 경우 사후에 통지할 수 있습니다.
    4. "회사"는 "서비스"의 제공에 필요한 경우 정기점검을 실시할 수 있으며, 정기점검시간은 "서비스 화면"에 공지한 바를 따릅니다.
    5. "회사"는 "서비스" 운영 과정에서 수집 및 생성되는 정보에 접근할 수 있으며, 시스템 문제 해결, 서비스 품질 개선, 기능 및 상품 개발 등을 위하여 직접 활용 또는 제3자에 제공할 수 있습니다. 다만, 개인 정보 및 개인 위치 정보에 관해서는 본 약관의 제23조의 내용에 따릅니다.
  14. 제 13 조 (서비스의 변경 및 중단)

    1. "회사"는 영업상의 상당한 이유가 있는 경우, 운영상, 기술상의 필요에 따라 제공하고 있는 전부 또는 일부 "서비스"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2. "서비스"의 내용, 이용방법, 이용시간에 대하여 변경이 있는 경우에는 변경사유, 변경될 "서비스"의 내용 및 제공일자 등을 그 변경 전에 해당 "서비스 화면"의 최초 화면에 공지하여야 합니다. 다만 부득이한 경우 "회사"는 이를 사후에 통지하거나 공지할 수 있습니다.
    3. "회사"는 무료로 제공되는 "서비스"의 일부 또는 전부를 "회사"의 정책 및 운영의 필요상 수정, 중단, 변경할 수 있으며, 이에 대하여 관련법규에 특별한 규정이 없는 한 "회원"에게 별도의 보상을 하지 않습니다.
    4. "회사"는 다음 각 호의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사유가 발생한 경우 제12조에 명시된 "서비스"의 일부 또는 전부를 중단할 수 있습니다.
      1. 천재지변 (지진, 홍수 등), 전쟁, 폭동, 화재, 파업 등 쟁의행위, 정부 기관의 통제, 기타 "회사"의 합리적인 노력으로 제어할 수 없는 사유가 발생하거나 발생할 우려가 있는 경우
      2. 기간통신사업자로부터 전기통신 서비스가 제공되지 않은 경우
      3. "회사"의 시스템을 포함한 정보통신 설비의 보수점검, 교체 또는 고장, 통신의 두절 등의 사유가 발생한 경우
      4. 제3자와의 제휴를 통하여 제공되는 "서비스"의 경우에 당해 제휴사업자의 사정에 따라 변경되거나 중지되는 경우
      5. 시스템보수를 정기적 또는 긴급히 하여야 하는 경우
      6. 차량의 단말 장치에 통신 장애가 발생한 경우
      7. 기타 회사의 원활한 운영을 현저히 저해하는 사유가 발생한 경우
    5. "회원"은 제1항 내지 제4항에 따라 "회사"의 책임 없이 "서비스" 제공이 중단될 수 있음을 인정하고, "회사"는 "회사"의 고의 또는 중과실이 없는 이상 제1항 내지 제4항에 따른 "서비스" 제공 중단으로 인하여 "회원"이 입은 손해에 대하여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6. "회사"는 "회원"의 휴대폰 전원 차단 또는 비행기 모드 등 통신 불능, "회원" 휴대폰의 사양/성능의 부족 또는 부적합 내지는 이용대상 원동기의 전원 차단, "회원"의 운전미숙 또는 기타 운행상 과실 등으로 인한 "서비스" 이용 불능에 대하여도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15. 제 14 조 (유료 서비스의 이용)

    1. "서비스" 중 일부는 유료로 제공됩니다. 유료로 제공되는 "서비스"의 종류, 이용요금, 결제방법, 청약철회 방법 및 절차 등에 관한 구체적인 사항은 "회사"의 인터넷 홈페이지 또는 "서비스" 내 연결화면에 공지합니다.
    2. 유료 "서비스"는 "회원"이 회사에 유료 "서비스" 사용을 신청하고 "회사"가 제공하는 결제 방법에 따라 결제를 한 후 이용할 수 있습니다. 회사는 "회원"이 현금, 신용카드 기타의 방법으로 "서비스" 이용 요금을 결제할 수 있는 방법을 제공합니다.
    3. "서비스" 이용 요금의 결제와 관련하여 "회원"이 입력한 정보 및 그 정보와 관련하여 발생한 책임과 불이익은 전적으로 "회원"이 부담하여야 합니다.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 이용 요금의 결제시 사용한 결제수단에 대해 정당한 사용권한을 가지고 있는지 여부를 확인할 수 있으며, 이에 대한 확인이 완료될 때까지 유료 "서비스" 제공을 중단하거나, 확인이 불가한 해당 유료 "서비스" 이용거래를 취소할 수 있습니다.
    4. "회사"는 "회원"의 유료 "서비스" 이용계약 체결 내용을 "서비스" 내 연결화면에서 확인할 수 있도록 조치합니다.
    5. "회원"이 "회사"에 과오금을 지급한 경우 "회사"는 대금결제와 동일한 방법으로 과오금을 환급합니다. 단, 동일한 방법으로 과오금의 환급이 불가능할 경우 이를 "회원"에게 고지하고, "회원"이 선택한 방법으로 환급하며, "회원"의 귀책사유로 과오금을 지급한 경우 일정 수수료를 제한 나머지 과오금만을 환급합니다.
    6. "회사"는 유료서비스 이용금액을 "회원"의 동의없이 변경할 수 있습니다. 단, 변경 전 계약한 유료 "서비스" 이용금액에 대하여는 이를 소급하여 적용하지 않습니다.
    7. "회사"는 요금 등의 납부 통지를 받은 "회원"이 납부 기한까지 요금 등을 납부하지 않은 경우, 그 미납 요금을 익월에 합산하여 청구할 수 있습니다.
    8. 제1항 내지 제7항에도 불구하고, 회사는 이용대상 원동기의 출고일로부터 42개월의 범위 내에서 유료 "서비스"에 대한 무상 이용기간을 제공할 수 있습니다. 무상 이용기간의 적용 요건 및 기간 등 구체적인 사항은 "회사"의 인터넷 홈페이지 또는 "서비스" 내 연결화면에 공지합니다.
  16. 제 15 조 (청약철회 및 환불)

    1. "회원"은 유료 "서비스" 이용 요금을 결제한 날부터 7일 이내까지 관계법령에 의하여 해당 "서비스" 이용계약에 관한 청약을 철회하거나 계약을 해제(이하 "청약철회"라 합니다)할 수 있습니다. 단, "회원"이 유료 "서비스"의 이용을 개시한 경우에는 관련법령에 따라 청약철회가 제한됩니다.
    2. "회원"이 "회사"가 복수의 유료 "서비스"를 통합하여 할인된 가격으로 제공하는 "서비스"(이하 "패키지서비스")를 제공받은 경우 청약철회는 "패키지서비스" 중 어떤 "서비스"도 사용하지 않은 경우에만 가능합니다.
    3. 제1항에 따른 청약철회로 인하여 환불사유가 발생할 시, 현금결제의 경우에는 3영업일 이내에 환불하고 카드결제의 경우에는 즉시 결제가 취소됩니다. 결제의 취소는 이용한 결제수단의 취소를 통해서만 가능합니다.
    4. "회사"는 제1항에도 불구하고 유료 "서비스"의 결제 시점 당시 회사가 정한 정책(이하 본 항에서 "환불정책"이라 합니다)에 의하여 유료 "서비스" 이용 요금을 환불할 수 있습니다. 회사는 유료 "서비스"의 안내 화면에서 적용될 수 있는 환불정책을 고지합니다. 환불정책이 특정한 조건에서의 환불을 허용하는 내용인 경우, 유료 서비스 이용 기간 만료 후 7일 경과 전에 환불을 고객팀에 요청한 경우에만 환불이 가능합니다.
  17. 제 16 조 (정보의 제공 및 광고의 게재)

    1.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 이용 중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다양한 정보를 공지사항, 전자우편, 전자쪽지, SMS, MMS 등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다만, 거래관련 정보 및 고객문의 등에 대한 답변 등을 제외하고, "회원"은 관련 법규에 따라 언제든지 전자우편에 대해서 수신 거절을 할 수 있습니다.
    2. 본 조 제1항의 정보를 전화 및 모사전송기기에 의하여 전송하려고 하는 경우에는 "회원"의 사전 동의를 받아서 전송합니다. 다만, "회원"의 거래관련 정보 및 고객문의 등에 대한 회신에 있어서는 제외됩니다.
    3. "회사"는 "서비스"의 운영과 관련하여 "서비스 화면", 전자우편, "서비스" 차량에 부착된 단말기 화면 등에 광고를 게재할 수 있습니다. 광고가 게재된 전자우편을 수신한 "회원"은 관련 법규에 따라 언제든지 "회사"에게 수신거절을 할 수 있습니다.
    4. "서비스" 이용자 ("회원", 비회원 포함)는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와 관련하여 "회사"가 게시하는 게시물 또는 기타 정보를 변경, 수정, 제한하는 등의 조치를 취하지 않습니다.
  18. 제 4 장 계약의 해지 및 종료

    제 17 조 (계약해제, 해지)

    1.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상황이 발생한 경우, 해당하는 "회원"에 대하여는 이용계약을 해제 또는 해지할 수 있습니다.
      1. "회원"이 제6조 제1항 각 호 중 어느 하나의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
      2. "회원"이 제11조 제1항 각 호 중 어느 하나의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
      3. 본 약관에서 규정한 제반 사항을 위반하는 경우
      4. "회원"이 가입 신청시 등록한 "이용대상 원동기"를 제3자에게 매각, 양도 또는 처분하였음이 밝혀진 경우
      5. 관계사와의 계약 종료, 정부의 명령이나 지도, 기타 규제, 그 밖의 급격한 영업 환경의 변화 등의 제반 사정으로 "서비스" 제공이 불가능한 경우
      6. 기타 천재지변 국가 비상사태 등 불가항력적 사유가 있는 경우
    2. "회원"은 서비스 해지를 통보하여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고, "회원"이 이용계약을 해지할 경우, 관련법 및 개인정보취급방침에 따라 "회사"가 "회원"정보를 보유하는 경우를 제외하고는 해지 즉시 "회원"의 모든 데이터는 소멸됩니다. 단, "소속 회원"이 "단체 회원"의 임직원 자격으로 "서비스"를 이용한 경우에는 당해 단체 회원"이 본 약관의 동의를 철회하는 경우에도 당해 "소속 회원"의 "서비스"를 이용한 내역은 소멸되지 않고 유지됩니다.
    3. "회원"의 계약 해지 이후 회사가 보유하는 "회원"의 개인정보 처리에 관하여는 "회사"의 개인정보처리방침이 적용됩니다.
  19. 제 18 조 (계약종료)

    • 다음 각 호의 사유가 발생하면 계약은 자동으로 즉시 해지됩니다.
      1. "서비스" 이용 기간을 별도로 정한 경우 해당 이용 기간의 만료
      2. "회사"와 "회원" 사이의 "서비스" 이용 계약이 해지, 해제, 취소된 경우
  20. 제 5 장 손해배상

    제 19 조 (손해배상)

    1. "회원"이 관련법령 또는 본 약관 및 "회사"가 정한 운영정책 등을 위반함으로 인하여 "회사"에 손해가 발생하게 되는 경우, 해당 "회원"은 "회사"에 발생한 손해를 배상하여야 합니다.
      1. 전시, 사변,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국가 비상사태 등 불가항력 사유가 발생한 경우
      2. 기간통신사업자로부터 전기통신서비스가 제공되지 않는 경우
      3. 전기통신서비스의 특성상 불가피한 사유로 "서비스" 제공이 불가능한 경우
    2.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행한 불법행위나 제1항의 위반행위로 인하여 "회사"가 "회원" 이외의 제3자로부터 손해배상 청구 또는 소송을 비롯한 각종 이의제기를 받는 경우, "회원"은 자신의 책임과 비용으로 "회사"를 면책 시켜야 하고, 그로 인하여 "회사"에 발생한 손해를 배상하여야 합니다.
    3. "회사"의 고의나 과실에 의하여 "회원"에게 손해가 발생한 경우, "회사"는 "회원"에게 해당 손해를 배상하여야 합니다.
  21. 제 20 조 (책임제한)

    1. "회사"는 다음 각 호의 사유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서비스" 제공에 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2. "회사"는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 이용의 장애 또는 "회원"의 "서비스" 이용으로 발생된 영업상 손실 , 기타 "서비스" 이용 결과에 따른 간접적인 피해의 일체 에 대하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3.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와 관련하여 게재한 정보, 자료, 사실의 신뢰도, 정확성 등의 내용에 관하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4. "회사"는 "회원" 간 또는 "회원"과 제3자 상호간에 "서비스"를 매개로 하여 거래 등을 한 경우에는 책임이 면제됩니다.
    5. "회사"는 무료로 제공되는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관련법규에 특별한 규정이 없는 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22. 제 6 장 분쟁의 해결

    제 21 조 (준거법 및 재판관할)

    1. "회사"와 "회원" 간 제기된 소송은 대한민국법령을 준거법으로 합니다.
    2. "회사"와 "회원"간 발생한 분쟁에 관한 소송은 민사소송법 상의 관할법원에 제소합니다.
  23. 제 22 조 (개인정보 및 위치정보 보호)

    1. "회원"의 개인 정보 보호에 관해서는 관련 법령 및 "회사"가 정하는 개인정보처리방침에 정한 바에 의하며, 개인 위치 정보 보호에 관해서는 관련 법령 및 "회사"가 정하는 "위치정보사업 이용약관" 및 "위치기반서비스 이용 약관"에 정한 바에 의합니다.
    2. "회사"는 수집된 개인정보 등의 취급과 관리 등의 업무를 스스로 수행함을 원칙으로 합니다. 다만, "회사"는 필요한 경우 "회원"의 동의를 받거나 통지를 한 후 위 업무의 일부 또는 전부를 "회사"가 선정한 "회사"에 위탁할 수 있습니다.
    3. "회원"이 이용계약을 해지하는 경우, "회사"는 관련법령 및 개인정보처리방침에 따라 "회원"의 개인정보 등을 보유하는 경우를 제외하고 해지 즉시 "회원"의 모든 정보를 삭제합니다. 다만, "회사"는 관련법령 또는 본 약관에서 정한 바에 따라 따라 "회원" 정보를 일정기간 보관할 수 있습니다.
  24. 부칙

    • 제1조 (시행일) 이 약관은 2023년 03월 01일부터 시행합니다.